본문 바로가기

골프 이야기/골프 용어

골프 - 입스 치료방법

 

< 입스를 치료하는 2가지 방법 >

 

홀컵에 가까워질수록 두려움이 커지는가? 우리가 흔히 부르는 '입스'는 정신적 불안으로부터 나타난다.

 

'입스 Yips'의 가장 큰 원인은 결과에 대한 불안과 의구심에서 나타난다. 

갑자기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공황상태에 빠져 터무니없는 샷을 만들어낸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불안을 해소하고 일관된 템포를 유지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된 패턴의 행동 명령 체계가 바뀌었지만 그동안의 불안감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짧은 시간에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다.

불안한 마인드를 바꾸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다. '입스'로 인한 그동안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수많은 미스샷으로 스윙에 대한 두려움이 앞서고 스위 템포 역시 상실되었을 것이다. 이제는 불안감을 줄여 일관된 템포를 유지하고 부드러운 임팩트를 만들어줄 수 있는 2가지 팁을 소개한다.

 

1. 길게 호흡하기

 

1) 스윙하기에 앞서 길게 호흡을 한다.

2) 천천히 일정한 스피드로 호흡을 내뱉으며 스윙한다.

3) 호흡 조절을 통해 심박수를 떨어뜨리면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일관된 호흡 속도는 일관된 템포를 유도해 임팩트 순간에 찾아오는 '입스'를 개선해준다.

4) 몇몇의 선수들은 허밍(입으로 소리를 내는 것)을 통해 일관된 호습을 유지하기도 한다.

 

 

 

 

 

2. 존 아웃

 

일반적으로 '입스'를 겪는 선수들은 볼을 바라본다. 따라서 볼과 결과에서 마음을 멀리하게 된다면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볼에 관심을 두지 않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면 훨씬 더 편하게 부드러운 임팩트를 만들어 낼 것이다.

 

'골프 이야기 > 골프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 골프공 선택 방법  (0) 2020.11.30
골프 - 클럽 종류 / 명칭  (0) 2020.10.30
골프 에티켓  (0) 2020.10.28
골프 - 스탠스 이해  (0) 2020.10.28
골프 - 코스 매니지먼트란?  (0) 2020.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