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이야기/골프 용어

PGA 골프 - 메이저 대회

 

2020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상반기 모든 대회가 연기되었고 메이저 대회인 The Open Golf Championship도 취소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PGA 골프 메이저대회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PGA 챔피언쉽

 

 

1916년에 시작된 이래 PGA 챔피언쉽은 세계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매년 여름, 미국 최고의 골프 시설 중 하나가 Rodman Wanamaker Trophy 및 메이저 챔피언쉽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면서 게임 최고의 전문가를 유치합니다.

 

PGA 챔피언쉽은 공식 세계 골프 랭킹 100위권에서 가장 많은 선수를 선정했으며, 항상 골프에서 가장 강력한 필드를 자랑했습니다.

 

이 챔피언쉽은 The Masters, US Open 및 The Open에 합류하는 남자 프로 골프의 4대 메이저 중 하나입니다.

 

 

샌프란시스코 하딩 파크 골프 클럽은 제102회 PGA 챔피언쉽을 개최합니다.

"City by the Bay"에 있는 이 시립 코스는 챔피언쉽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으로 개최되고 캘리포니아에서 다섯 번째로 개최합니다.

 

저번 주에 막을 내린 2020년 대회는 미국의 콜린 모리카와 선수가 우승을 했습니다.

작년에 PGA에 입회했다는데 1년 만에 메이저 우승이라니 대단합니다.

 

 

2. US 오픈

 

 

전영국 오픈(the Open / 브리티시 오픈), 미국 프로 골프협회 선수권(PGA), 마스터즈 대회(the U.S. Masters)와 함께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입니다.

 

1895년 미국 로드아일랜드의 뉴포트 골프클럽에서 하루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첫 경기가 개최되었습니다.

 

 

우승자에게는 US오픈 챔피언쉽 트로피가 수여됩니다. 이후 2차례의 세계대전(1차 1917~17년, 2차 1942~45년)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됐습니다.

 

현재처럼 18홀을 4일간 도는 방식은 1965년부터 시행되었으며, 2002년부터는 1~2라운드의 경우 1번 홀과 10번 홀에서 동시에 티오프(tee off)합니다.

 

2011년 현재까지 최다 우승 기록을 기록한 선수는 4회를 우승한 스코틀랜드 출신의 월리 앤더슨, 미국 출신의 바비 존스, 벤 호건, 잭 니클라우스 등 4명입니다.

 

3. 디오픈

 

 

디 오픈 챔피언쉽(영어 : The Open Championship)은 골프의 세계 4대 메이저 대회의 하나이며, 영국의 골프 경기 단체 R&A (로열 앤 에이션트 골프 클럽) 주최로 매년 7월 중순에 개최되는 골프 대회를 말합니다.

 

4대 메이저 대회 가운데 가장 역사, 권위 있는 대회로 일반적으로 브리티시 오픈(British Open) 또는 디 오픈 (The Open)이라고도 합니다.

 

4. 마스터즈

 

 

1943년 어거스타 내셔널 토너먼트 초청 경기로 시작하여 최초, 최장수 토너먼트 경기로 유명한 대회.

로버트 존스의 제안으로 골프의 명수 마스터가 되자는 뜻에서 마스터즈라고 명명되었습니다.

 

 

대회 우승자는 우승컵 대신 그린 재킷을 주어 그린 마스터즈라고도 불립니다.